대전 서구, 마을 유휴공간 활용 행복배움터 운영
2022년 상반기 행복배움터 지원사업 공모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10 10:40: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평생학습원은 근거리 마을 학습을 통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2022년 행복배움터 운영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마을 내의 유휴공간(공동주택, 마을도서관, 경로당 등)을 발굴・활용하여, 주민 누구나 집 근처에서 스스로 원하는 학습 프로그램을 만들고 주민 주도로 배움터를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 배움터 운영을 위한 공모 신청은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이며, 공모에 앞서 주민을 위한 사업설명회가 오는 14일 오후 2시에 서구평생학습원 4층 강의실에서 있으며, 13일까지 사전 접수하면 된다.

상반기는 3월부터 6월까지 운영되며, 배움터별 2~3개 프로그램을 마을별 특성을 고려하여 수요조사 후 신청할 수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근거리 학습망 구축을 통해 마을 학습 공동체가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개인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행복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