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장애인체육회, 2022 상반기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신청·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10 22:16: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장애인체육회는 체육활동을 통한 대전지역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신청을 1월 10일부터 2월 15일까지 받는다.

관내 단체 또는 학교 등 지도자 파견을 희망하는 기관에서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하고, 대면지도와 비대면지도(화상수업) 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동시 신청도 가능하다.

대면지도는 16개 종목(보치아 외 15) 중 원하는 종목을 선택할 수 있고, 비대면 화상지도는 초급, 중급, 특수체육 중 원하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비대면 화상지도는 도구 없이 맨몸으로 하는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에서부터 소도구를 이용한 맨몸운동, 뉴스포츠 교구를 이용한 특수체육이 제공되며 종목별로 진행되었던 2021년도 화상지도 수업을 장애유형·정도에 따라 세분화함으로써 참여자들이 좀 더 원활하게 본인에게 맞는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신청방법은 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 공지 내 배치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 가능하며 추후 선정된 단체는 3월부터 찾아가는 장애인생활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시 장애인체육회 김홍영 사무처장은“찾아가는장애인생활체육서비스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