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 아이들의 놀이 속 이야기 모음집 발간·보급
똑똑 얘들아, 무슨 생각 하니? : 교사가 엿보는 아이들 세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11 09:43: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유치원 교육과정 놀이 실행지원을 위한 유아들의 놀이 속 이야기 모음집을 발간·보급했다고 밝혔다.

이 모음집은 유치원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놀이 속는 아이들의 대화모음으로 투닥토닥, 몽글몽글, 으라차차, 스스로 척척, 생각퐁퐁 이야기의 5가지 테마로 구성·제작됐다.

‘똑똑, 얘들아 무슨 생각하니?’자료는 교육부 등 기존의 개발된 장학 자료를 분석하고, 2~7년의 저경력으로 구성된 개발위원들의 좌충우돌 교사 생활 속에서 유아를 바라보는 세심한 시각적 측면의 자료를 모아 새로운 방식의 내용구성을 통해 2019 개정누리과정의 현장 실행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이번 아이들의 놀이 속 이야기 모음 책자는 지난 5일 각급 유치원 및 타시도 유아교육 관련 기관에 배부하고, 대전유아교육 홈페이지에도 탑재했다.

유치원에 다니는 임○○ 어머님은“가정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또래 친구들과 대화하고 소통하고 표현하는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새롭고 흥미로우며, 그간 아이의 호기심,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대화를 했는가?에 대한 많은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유치원 현장에서 이 이야기 모음집을 적극 활용하여 유아・놀이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이 되며, 아이들의 귀엽고 창의적인 이야기를 통해 선생님의 교직 생활에 활력과 따뜻한 감성이 가득 채워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치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놀이지원 자료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