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석 서구의회 의원, 서구청장 출마 “서구의 힘으로 대전의 새로운 변화를”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11 11:10:15
김경석 대전 서구의회 의원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서구청장 출마를 11일 대전시의회 로비에서 선언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김경석 대전 서구의회(국민의힘·라선거구) 의원이 6월에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김경석 구의원은 11일 대전시의회 로비에서 출마를 선언하며 “우리 서구는 지난 24년 동안 행정가가 이끌어 왔다"며 “시대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낡은 관료행정이 구민의 삶과 미래를 책임졌지만 이제는 끝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구민들에게 희망을 드리고, 서구를 다시 자랑스럽게 하는 서구 대전환의 혁신행정을 과감하게 펼치겠다"며 “절망의 골짜기에서 서구를 끌어올려 지역경제를 살리고 살맛이 나는 서구, 돌아오는 서구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구의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과감한 대책을 추진하는 동시에 둔산권역과 가수원동 지역 등 아파트 재건축을 빠르게 추진해 삶 의 질을 높이고 도솔산을 지역명소화 하고 장태산 저수지를 생태공원으로 조성해 살고 싶고, 살아야 하는 서구로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김경석 의원은 “우명동에 문화예술가마을과 체육시설단지를 조성해 구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는 서구로 만들겠다"며 “서구가 대전에서 가장 살기 좋고 문화예술과 지역경제가 활짝 꽃피우면서 살맛나는 서구로 돌아오는 서구로 서구 대전환을 시도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밑바닥부터 생활정치를 다지는 가운데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천하고 구민과 눈높이를 맞추며 구민 중심의 진정한 창의행정을 추진하겠다"며 “서구의 힘으로 대전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한 김경석 서구의회(국민의힘·라선거구)외에 지난해 10월에 출마를 선언한 유지곤 대전시민공동체 대저너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또한 지난해 12월에 출마를 선언한 김창관 서구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마 선거구) 등 3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