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12 09:19: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등 593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사전정보공표,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4개 분야별로 실적을 종합해 평가가 이뤄졌다.

유성구는 정보공개 종합평가 총점 90.38점으로 기초자치구의 평균점수 84.07점보다 6.31점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행정정보공개를 통한 “주민의 알권리 보장 및 투명행정구현"을 위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상황에서 비공개 세부기준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제시하고, 원문정보를 충실하게 공개하는 등 정보공개에 대한 노력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정보공개를 통해 구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신뢰받는 투명한 구정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