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 직무역량강화 교육
아이들이 행복한 대덕구, 함께 만들어가요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12 10:08: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1일 구청에서 2022년 신규 아동복지교사 23명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 강화교육을 펼쳤다.

이번 교육은 지역아동센터(27곳) 및 다함께돌봄센터(1곳)에서 기초학습지도. 영어지도, 독서지도, 예체능지도 등 총 4개 분야의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아동복지교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역 돌봄의 역할을 원활하게 수행토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사들의 아동권리 인식향상을 위해 아동권리교육이 함께 진행됐으며, 아동복지교사 지침교육 및 복무관리 등 업무수행에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해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의 안정적인 기반을 확립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이날 참석한 한 아동복지교사는 “오늘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아동을 돌보는 아동복지교사로서 기초소양과 업무수행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또 임인년 새해에 사명감을 높일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현장에서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부모의 마음으로 지역 돌봄을 책임지고 있는 아동 복지교사 여러분이 있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정의 돌봄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