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공사, 원도심 중앙로에 꽃길 조성
왕복 700m 구간 대형화분에 펜지, 비올라 등 식재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3-21 07:54: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도시공사가 원도심에 대형 화분을 이용한 꽃길을 조성해 경관을 개선하고 걷기 좋은 거리로 가꾸어 나가기로 했다.

대전도시공사 임직원 100여명은 20일 오전 旧충남도청 ↔ 중앙로 사거리 왕복 700m 구간에 화분을 이용한 꽃길 조성작업을 진행했다. 폭 1.1m의 대형화분 50여개에 펜지, 비올라, 데이지, 프리뮬러 등 4천여본을 옮겨심어 원도심 거리를 걷는 시민들에게 상큼한 봄내음을 전하게 됐다.



화사한 꽃으로 장식된 대형화분이 놓여지면서 삭막한 콘크리트로 덮인 원도심 거리에서도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싱그러운 봄꽃의 향기를 맡을 수 있게 되어 주변 상인은 물론 행인들도 꽃길 조성을 한결같이 반기는 분위기다. 이번에 설치한 화분은 내부에 물을 담을 수 있는 수조가 내장돼 있어 옮겨심은 꽃에 수분을 공급하게 된다.

대전도시공사는 한번 옮겨심은 꽃이 시들면 화종(花種)을 교체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꽃을 보며 원도심을 걷는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꽃길조성이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화분마다 담당부서를 지정해 수시로 상태를 확인하고 훼손된 꽃은 추가식재도 진행하기로 했다.

홍인의 사장은 “작은 일이지만 원도심 거리를 꽃으로 단장해 이곳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결과적으로 활성화에 보탬이 된다는 생각에서 꽃길조성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