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방역 최선, 원활한 행정 추진에 만전
나정남 | 기사입력 2022-01-24 15:54:33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맹정호 서산시장이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40여 명의 실·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시 중점추진 사항 등을 논의했다.

이날 지난 2주간의 성과와 앞으로 추진할 사업들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성과로는 ▲2022년 새롭게 시행•변경되는 제도 및 시책 5개 분야 59건 선정•홍보 ▲서산공항 건설사업 기재부 예비타당성 조사 착수 등을 들었다.

이어 실과별 주요 업무 및 협조사항 공유 후 맹 시장은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맹 시장은 “코로나19가 5차 대유행기에 들어섰다"며 “철저한 방역을 통해 전파를 차단하고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쓰레기 수거시간 변경과 일자리사업 공백 등으로 환경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나서달라"며 “도로과 및 자원순환과의 노면청소차량 등을 적극 활용해달라"고 말했다.

특히, “읍면동에서도 설 명절 전 마을이 깨끗이 정돈될 수 있도록 신경써달라"고 했다.

또한, “부서별 업무 과중 해소를 위해 담당 팀장들도 업무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한시임기제 활용 등도 검토해 행정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문화재단 대표이사 공백이 생겼는데 각종 문화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힘써달라"며 “재단 직원들과 간담회의 자리도 마련하는 등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