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첫 임시회 폐회 …일반안건 등 33건 처리
신년 주요업무 계획 등 보고, 청취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2-11 11:35:14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의회는 11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일반안건 등 33건을 처리하고 폐회를 가졌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광주시와 과주시교육청의 2022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청취하고, 조례안 23건, 동의안 5건, 의견청취의 건 1건, 보고안 2건, 결의안 2건 등 총 3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처리한 조례안은 ▲광주시도시공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 ▲광주시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 ▲광주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등 11건 ▲광주시교육청 아동복지시설학생 희망 키움 조례안 등 5건이다.

또 2022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5건의 동의안, 도시관리계획(용도구역, 용도지구) 결정(변경)의견청취의 건, 2021년 광주시 정책자문관 운영 및 평가결과 보고안 등 2건의 보고안을 처리했다.

아울러, 본회의에서 일본정부의 사도광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 결의안, 광주환경공단 이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처리하고, 광주환경공단 이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한편 장연주 의원은 ‘광주시 아파트 관리위탁업체 부당이득 취득에 대해 광주시의 행정지도를 촉구합니다’ 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은 “화정동 신축 아파트 붕괴사고 유가족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위험한 현장에서 구조작업에 최선을 다한 소방가족과 관계 공무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언급한 뒤 “오미크론의 급속한 확산 속에서 방역과 지역 경제를 살피고,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정책 마련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