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도서관, 도시를 걷다 발견한 숨겨진 역사 강연
- 3월 26일 <갈등 도시> 김시덕 문헌학자 강연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3-08 16:26:0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관장 마원숙)은 3월 26일(토) 오후 2시 3층 북카페에서 인문학 강연‘도시 야사(野史), 길 위의 답사기’를 운영한다.

김시덕 작가는 문헌학자이자 서울대학교 규장각한국학연구원 교수이다. 저서로는 <동아시아, 해양과 대륙이 맞서다>, <갈등도시>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도시의 맨 밑바닥에서 수집한 기록되지 않은 도시의 성장기와 도시를 읽고 이해하는 새로운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펼칠 예정이다.

마원숙 관장은 “역사에 기록된 문화유적이 아닌 우리가 살고 걷는 일상 속 도시의 공간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들을 통해 새로운 세계의 역사를 만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참가 접수는 오는 15일(화) 10시부터 홈페이지(http://www.gbelib.kr/ad)에서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54-840-8414)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