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 학부모, 수험생의 대입걱정 덜어줄 경북지역 수험생을 위한 2022학년도 개인 맞춤형 대입상담 운영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3-11 17:15:37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정인보)은 3월 15일(화)부터 경북지역의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의 필요를 반영하여 [경북지역 수험생을 위한 2022학년도 개인 맞춤형 대입상담]을 아래와 같이 운영한다고 밝히면서 경북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하였다.

「경북지역 수험생을 위한 2022년 개인 맞춤형 대입상담」은 수요자의 이용 편의와 비대면 요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대면상담 뿐 아니라 화상상담과 전화상담 또한 진행하고 있으며, 양질의 상담을 제공하기 위하여 대입 상담에 전문성이 있는 경북진학지원단 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자와 수요자를 1:1로 매칭하여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영역은 상담 수요자의 필요에 따라 대학 및 학과 탐색, 전형 안내 및 지원 전략 수립, 학생부 분석 및 관리 등과 같은 영역에서 종합적 대입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권역별로 이루어지는 대면상담은 평일 저녁과 주말 오전 혹은 오후에 운영되며 권역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상담 신청 시 확인이 필요하다. 화상상담은 평일 저녁,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부터 오후에 걸쳐 이루어진다.

「경북지역 수험생을 위한 2022학년도 개인 맞춤형 대입상담」은 상담희망자가 아래의 경로를 통해 상담 가능 일시를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북진학지원센터에서는 총 3번의 문자(신청 완료, 상담 배정, 상담 실시 하루 전)를 통해 상담 진행을 안내한다.


「경북지역 수험생을 위한 2022학년도 개인 맞춤형 대입상담」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경북진학지원센터(센터장 이용조)는 “경북지역 학부모님들과 수험생들이 대학진학에 대하여 깊은 고민이 있다는 사실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 이에 경북진학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경북지역 수험생을 위한 2022학년도 개인 맞춤형 대입상담」을 통해서 이러한 고민을 덜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면서 경북지역의 학부모, 수험생들의 많은 상담 신청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