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미래자동차공학부, 광주 119구조대원 전기車 특별구조 교육
손병래 교수, EVALL 이후경 대표 강의…24~25일 두차례 더 교육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3-22 00:24:47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호남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부는 지난 18일 상상공작소에서 광주시 5개 소방서 119 구조대원 27명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사고대응 특별구조 교육을 실시했다.

전기자동차가 급속도로 늘어남에 따라 전기차 사고 시 119 구조대원들에게 적합한 구조장비 활용과 안전사고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호남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부 손병래 교수와 EVALL 이후경 대표가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전기차 고전압 시스템 안전교육과 전기차 구성요소에 대해 알아본 뒤 고전압 차단 절차와 절연저항 측정법, 전기차 침수 시 대처 방법에 대한 실습이 이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119 구조대원들은 실제 전기차의 고전압 차단절차를 실습하고 배터리 화재, 침수 실험을 경험하며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를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손병래 교수는 “전기차 화재 사고에 대한 대응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소방관들이 적절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큰 사고를 막을 수 있게 된다면 매우 뿌듯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4일과 25일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