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세계 “과학의 달, 신세계 넥스페리움에서 과학의 재미 느껴보세요”
과학의 달 맞아 로봇축구대회, 넥스페리움 골든벨 등 이벤트와 패키지 선보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3-29 11:22: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신세계 Art&Science는 과학의 달을 맞아 내달 4일부터 5월 1일까지 4주간 ‘신세계 넥스페리움 사이언스 위크’를 개최한다.

‘신세계 넥스페리움 사이언스 위크’는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신세계 넥스페리움을 이용하는 어린이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즐겁게 과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참가희망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관 내 ‘로봇플레이 놀이터’에서 로봇축구대회를 진행한다. 2대 2 팀전으로 진행되는 로봇축구대회는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로 나눠져 각각 진행되며, 4일부터 24일까지 매일 그룹별 예선을 거쳐, 30일 14시 하늘공원에서 각 그룹별 8개팀 본선 토너먼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팀은 예선기간 미션수행 기록을 통해 가려지며, 그룹별 우승 및 준우승팀에게는 별도의 시상품도 증정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5월 1일에는 ‘넥스페리움 골든벨’이 7층 오픈스테이지에서 개최된다. 신세계 넥스페리움 이용고객 중 참가희망 초등학생이 대상이며,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 등 2개 그룹에서 선착순 40명만 접수 가능하다. 넥스페리움 전시물과 기본 과학상식퀴즈를 통해 그룹별 최후의 1인을 가리며, 최후의 1인과 스페셜 문제를 맞춘 참가자에게는 별도 시상품도 증정된다.

이와 함께 사이언스 위크 기간에 한해 패키지 입장권도 판매한다. 패키지 이용권은 소인 7만원, 대인 5만원에 판매되며, 행사 기간 중 4회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매회 방문 시 별도의 과학 체험 키트가 제공된다. ‘신세계 넥스페리움 사이언스 위크’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42-607-1620)

한편, 신세계 넥스페리움은 과학과 문화를 동시에 즐기는 에듀테인먼트 공간으로 신세계와 카이스트의 협력을 통해 조성한 과학관이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