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경, 봄 행락철 대비 낚시어선협회 소통 간담회 개최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위한 충남 낚시어선 협회장들과 협력적 소통체계 구축
박재일 | 기사입력 2022-04-05 21:23:50
[보령타임뉴스=박재일 기자] 충남 보령해양경찰서는 봄 행락철 낚시어선 이용객 증가에 따른 안전관리를 위하여 5일(화) 경찰서 대회의실에서‘낚시어선협회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에도 지속적인 관내 낚시어선 이용객 증가 에 따라, 보령해양경찰서와 충남 각 지역의 낚시어선업자들을 대표하는 지부 협회장들이 안전한 바다라는 공동의 목표를 이루고자 모인 소통의 장이다.

간담회 주요 내용은 ◇ 낚시어선 주요 사고 사례 공유 ◇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토론 및 건의사항 수렴 ◇ 안전한 바다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 ◇ 낚시영업간 코로나19 방역 및 거리두기 독려 등이다.

이원재 보령해경서장은“바다를 찾는 국민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현장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낚시어선 종사자분들과 이용객들도 안전수칙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한 바다문화 조성에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보령해경은 봄철 낚시어선, 레저기구 등 다중이용선박 이용객 증가에 대비하여 지난 3월 21일부터 5월 4일까지 자체 안전관리 강화 기간으로 정하고 사고예방 홍보, 안전저해행위 집중단속 등 안전관리에 힘쓰고 있다.
낚시어선 현장소통 간담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