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생명지킴이 - 안동교육지원청, VR활용 생존수영 실기교육 연수 실시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4-13 16:45:2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4월 12일(화) 관내 초등학교 생존수영 업무 담당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 생존수영실기(이론) 교육을 위한 VR기기 활용 안전 연수를 실시했다.

□ 이번 연수는 생존수영에 대한 이해와 자기구조, 실습안전에 대한 원리와 방법을 강조한 이론교육과 생존수영실습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안전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을 VR 가상체험 소프트웨어를 직접 경험해 보는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했다.

□ 안동교육지원청 초등 생존수영교육은 관내 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1‧2‧6학년은 이론교육 4시간, 3‧4‧5학년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수영장 운영팀과 협의하여 실기교육 10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VR 가상현실 상황에서 게임처럼 캐릭터를 움직이며 상황별 의사결정을 해 봄으로써 생존수영을 체험할 수 있었다."면서 “학생들에게 VR 체험을 통해 생존수영 이론교육을 실시한다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동욱 교육장은 “연수를 통해 수상안전과 생존수영의 효과적인 교육을 위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코로나 상황이 나아져 실기교육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