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청장 후보로 장종태를 전략공천 할 것을 촉구합니다
현 대전 서구 시의원, 구의원과 예비후보 등 장종태의 서구청장 출마 촉구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28 10:09:57
장종태 전 서구청장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전 서구지역 예비후보자(이하 후보자)들이 28일 장종태 전 서구청장의 서구청장 출마를 촉구하는 서안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및 대전시당에 제출했다.

후보자는 호소문을 통해 “민선 6기, 7기 동안 안정적이며 추진력 있는 행정으로 48만 서구민을 위해 헌신 봉사했고 서구민의 강력한 지지를 받는 장종태 전 서구청장이 대전시장을 도전하면서 구정을 넘어 시정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며 “아쉽게도 경선에서 근소한 차이로 후보가 되진 못 했지만, 장 후보가 대전과 서구 발전을 위해 행보를 멈춰서는 절대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어 “흔들림 없는 구정과 대전발전을 위해선 능력과 결과로 검증된 장 후보가 서구청장에 다시 도전해야만 한다"고 강조하며 장종태 서구청장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의 결단을 촉구했다.

[호 소 문]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전 서구지역 현 시의원, 구의원과 6.1 지방선거에서 서구지역에서 출마를 준비하는 예비후보들입니다.

저희는 오늘, 흔들림 없는 서구 발전과 대전발전을 위해 장종태 전 서구청장의 서구청장 출마를 촉구하고자 합니다.

장종태 전 서구청장은, 민선 6기, 7기 동안 48만 서구민을 위해 가장 앞장서서 적극 행정을 펼치며 7년 연속 공약 이행 평가 최우수 SA 등급을 받은 유능한 행정가입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기초단체장 부분 대상, 지방자치 혁신대상 최고혁신단체장상을 수상하는 등 성과로 입증한 정치 행정 전문가입니다.

이에 장종태 전 서구청장이 서구를 넘어 대전에서 실력과 경험으로 대전시정을 이끌어줄 것을 기대하며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경선에 한 뜻으로 힘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매우 안타깝게도 15%라는 적은 차이로 현 시장의 벽을 넘지 못했습니다.

광역단체장 경선에서 현직 단체장을 상대로 15%라는 적은 격차를 보인 것은 그만큼 장종태 전 서구청장에 대한 당원과 대전시민의 지지와 큰 기대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 때문에 장종태 전 서구청장이 다시 한번 구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청장 후보로 장종태 전 서구청장의 출마를 강력히 호소합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 강력히 촉구합니다. 대전 서구청장 선거가 매우 중요하다며 “전략 지역"으로 선정, 이후 “청년전략지구"라는 이름으로 후보자들과 지역 당원들을 혼란스럽게 하며 자중지란을 초래하였습니다.

이를 잠재우고 지방선거에서 서구와 더 나아가 대전의 필승카드이자 구원투수인 ‘장종태’ 전 서구청장을 더불어민주당 서구청장 후보로의 공천을 촉구합니다.

대전지역 출마 예정자 모두와 서구 당원 모두 한뜻으로 호소드립니다.

우리에겐 장종태가 필요합니다. 서구에는 장종태가 필요합니다.

장종태 전 서구청장님. 오직 구민만 생각하며 결단해주십시오.

2022년 4월 28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전 서구지역 시구의원 및 출마예정자 일동

이광복 현 시의원

박혜련 현 시의원

박수빈 현 시의원

채계순 현 시의원

우승호 현 시의원

김신웅 전 서구의원

전명자 현 서구의원

조규식 현 서구의원

최지연 예비후보

강정수 현 서구의원

최 규 현 서구의원

서다운 현 서구의원

정능호 현 서구의원

신혜영 현 서구의원

박용준 예비후보

손도선 현 서구의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