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예비후보, 첫 행보로 허태정 선대위 출범 축하
민주당 절체절명 위기... 허태정 대전원팀 파란물결 중심에서 선두역할 할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07 22:09: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서구청장 도전 첫 공식 행보로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을 축하했다.

서구청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장종태는 7일 허태정 선거캠프 선대위 출범식에 참석, 6월 지방선거에서 허 시장을 중심으로 한 지지 결집을 호소했다.

장종태는 이날 큰 절로 인사를 한 뒤 민주당의 위기상황부터 지적했다.

장종태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대통령 당선인이 자당 후보를 데리고 공약사업 현장을 돌아다니며 사전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사상초유의 일이며 기울어진 운동장"이라고 지적한 뒤 “민주당의 절체절명의 순간에 ‘다시 서구를 지키고 대전을 지켜달라’는 당의 명령에 따라 서구청장 후보로서 선거 운동복을 입고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가 지방권력까지 넘겨줄 순 없다"라며 “6월 1일 반드시 허태정 시장후보를 중심으로 한 원팀이 승리하고, 민주지방정부를 지속 가능하게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6월 지방선거에서 대전 민주당 원팀에서 최선을 다해 역할을 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장종태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허태정이 이끄는 대전의 파란물결 중심에 저 장종태가 가장 선두에서 뛸 것"이라며 “6월 지선에서 민주당 대전 선수들이 승리할 수 있도록 죽을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