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논산, 5월 가정의 달 맞아 <아트캠핑데이> 개최
폐교 예정지 재활용…중부권 복합문화공간으로 71만명 방문객 유치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09 09:05: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KT&G 상상마당 논산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 할 수 있는 ‘아트캠핑데이’를 지난 7일 개최했다.

‘아트캠핑데이’는 행사에 참가한 일반 고객 30팀을 대상으로 △팔씨름대회 △훌라후프 돌리기 △가족 퀴즈왕 선발 등 게임을 진행해, 입상자에게는 정관장 홍삼제품‧킥보드‧와플메이커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하는 행사다.

행사장 1층에 마련된 휴게공간 아팅라운지에는 다양한 미술 작품을 전시해 참가한 가족들에게 문화체험의 시간을 제공했다.

KT&G 상상마당 논산은 지난 1992년에 폐교된 한천초등학교를 매입해, 상상마당 홍대에 이어 2011년 두 번째로 개관한 상상마당이다. 이 때문에 기존 상상마당이 추구했던 인디 문화 활성화라는 테마와 차별화돼, 지역사회와의 상생이라는 가치를 더한 상상마당으로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철거가 불가피했던 학교 건물을 지역사회와의 상생이라는 가치를 품은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ESG 경영 트렌드와도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가치를 인정받아 상상마당 논산은 개관 이후, 71만 명이 넘는 방문객의 발길을 끌어모은 중부권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KT&G 관계자는 “상상마당 논산은 지역사회의 희노애락을 함께 하며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복합문화공간"이라며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사랑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