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후보, 서철모의 실거래가 40억 여원 추산 부동산 박탈감
16일 첫 토론회서 서울·경기 안양 등 신고된 5채 부동산 질타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6 20:57:03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가 국민의힘 서철모 후보의 서울·경기도에 있는 실거래가 40억여 원으로 추산되는 다수의 건물에 대해 고위공직자로서 적절치 못했다고 질타했다.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는 16일 폴리텍대 대전캠퍼스에서 열린 서구청장 후보자 초청 첫 토론회에서 서 후보의 과도한 부동산 문제를 집중 추궁했다.

장 후보는 “서울 아파트, 경기도 의왕시 아파트 전세권, 배우자 소유 상가 2개 등 소유하거나 전세권이 있는 부동산이 무려 5채로, 재산 신고액이 공시지가로 28억여 원에 달한다. 실거래가로 따지면 40억 원 정도로 추산된다"며 “저는 한평생 공직생활 하면서 서구에 집 한 채 있다. 부럽기도 하면서 좌절감이 든다"라고 말했다.

또 “문재인 정부 시절에 당시 (대전시)행정부시장이었고 고위직이었는데(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해) 집 한 채 외에 부동산을 처분하라는 대통령의 지시를 왜 지키지 못했냐"며 “어떻게 공직자가 이렇게 많은 재산을 보유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고 성토했다.

이어 “내 집 마련을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사는 서구민과 공직자들에게 허탈감과 박탈감을 줬다"며 “과한 부동산 투자는 적절치 못했다"고 비판했다.

이 외에도 장 후보는 서 후보에게 “지금 선거 때문에 잠시 서구에 전세로 살고 있는데 어떻게 보면 선거에서 떨어지면 서울로 다시 갈 거 아니냐"라며 서구청장 후보로서의 자세를 따져 물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