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대세론에 각계 지지·만남 쇄도
대전공무원노조연합, 합기도협회, 어린이집연합회 등 방문 잇따라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8 17:00: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공식 선거운동을 하루 앞두고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 지지선언과 각계 만남이 잇따르고 있다. 대세론에 탄력이 붙고 있다는 평가다.

대전지역 17개 공무원노동조합으로 구성된 대전공무원노조연합 의장단은 18일 오전 둔산동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이 후보와 간담회를 갖고 적극적인 협력의사를 전달했다.

김창선 연합의장을 비롯한 4명의 의장단은 이 자리에서 “공무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달라"며 시·구청 공무원 근무환경 평준화, 소방공무원 근무체제 개편 및 복지확대, 우정공무원 처우개선 등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에게 제대로 된 복지가 없었다. 역대 노조를 가장 잘 챙기는 시장, 파격적 지원을 통해 공무원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대전을 만들겠다"고 답했다.

대전광역시 합기도협회 문재정 회장과 임원지도자들도 이날 오전 이 후보를 찾아 “학교폭력 없는 대전, 건강한 대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최근 공약발표를 통해 생활체육 전 분야에 대한 인프라 확대를 통해 대전을 생활체육의 메카로 육성하겠는 약속을 드렸다"며 “모든 종목이 골고루 발전하고 시민들이 건강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의 간담회도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이 후보는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 선생님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보육과 교육에 역대 어느 시장보다 파격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전국 최고의 보육·교육 도시를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