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공동체 한마당 ‘서로 곁에 다시, 가까이 애(愛)’
코로나19로 끊어졌던 이웃, 마을, 공동체, 사회적경제 간 연결의 장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8 18:08: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 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홍은영)는 오는 21일 동춘당공원에서 대덕구 공동체 한마당 ‘서로 곁에 다시, 가까이 애(愛)’ 행사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움츠렸던 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사 기획 단계부터 대덕구 주민, 공동체 및 사회적기업 간 네트워크를 조직하고 여러 번의 회의를 통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건강마을, 골목정원, 기후위기, 마을미디어, 사회적경제라는 주제로 준비된 다양한 체험(일부 유료)을 할 수 있다. 애견인을 위한 폐목재 활용 반려동물 인식표 만들기 체험, 미디어 팟캐스트 체험, 태양열 활용 오븐 체험, 반려 식물 심기 체험 및 전통놀이 체험까지 이색 체험들이 가득하다.

또한 어른들의 추억 감성을 자극하는 대덕구 근현대 영상 전시, 일상에서 건강을 돌보고 지킬 수 있는 건강코너, 현장에 전시된 사회적기업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판매 부스도 운영된다.

홍은영 센터장은 “대덕구 공동체 한마당을 통해 공동체가 우리 일상 가까이에 함께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가치도 확산하는 연결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