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지역문제 해결사업 참여 사회적경제기업 공모
3개 기업 선정 총 지원 규모 4,580만 원, 이달 25~27일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19 10:00: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2년 지역문제 해결사업 참여기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 유형은 ▲지역특화사업(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마음건강 토닥토닥) ▲지역사회 문제해결사업(우리 곁의 행복한 변화! 사회적경제로부터)으로 나뉘며, 총 3개 기업이 선정되어 각 1,500여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선정된 기업은 ‘지역특화사업’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는 심리 치유 프로그램을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사업’을 통해서는 보육·환경·에너지 등의 지역 문제를 해결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은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구청 방문 또는 이메일 제출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래권 경제환경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사업모델의 발굴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도울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