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합니다
모범청소년·유공자 표창, 특강, 공연 등 다채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29 12:24:11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권한대행 류임철)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지난 28일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센터장 오제상)에서 ‘2022년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특별자치시지부(지부장 김봉주)와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가 공동 주관해 청소년, 학부모 등 시민을 대상으로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활동 등을 운영했다.

1부인 기념식에서는 청소년헌장 낭독과 모범청소년 및 유공자 표창장 수여에 이어,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이정욱 선수가 ‘어차피 덕질한 거 행복하게 덕질하자’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 선수는 강연에서 청소년들에게 이색스포츠 마케터라는 새로운 직업에 대한 소개와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으로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에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청소년 문화체험 한마당 달빛유원지’를 주제로 청소년 문화공연과 10여 가지의 활동 등을 운영하며 세종시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홍연숙 과장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청소년과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유공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