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가수원동, 정리수납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
여성과 주민이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갑니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03 09:58: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 가수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주천)는 지난 4월부터 실시한 정리수납 교육을 마무리하며, 자격증을 수여하고 과정에 대한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 지사협 위원 및 주민 20명이 3개월간 수강하여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했으며, 앞으로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봉사를 위한 목적으로 이번 과정이 시작되었으나, 공간별 효율적인 수납 정리 방법을 배우고 실습하는 동안 여성들의 자기 개발의 기회가 되었으며, 전문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으로 이어지는 포문을 열게 되었다.

한 수강생은 “새로운 살림 방법을 우리 집에 적용하며 즐겁게 교육받는 동안 3개월이 금방 지나갔다"며 “봉사활동을 위해 이런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경험은 처음이어서 재밌고 흥미로웠다"라고 말했다.

윤주천 위원장은 “재미있게 강의해주신 강사님과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빠짐없이 참석해주신 지사협 위원님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드린다"며, “하반기에는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에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