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기초과학 H-BRIDGE 체험’ 행사 개최
2022년 UN 세계 기초과학의 해 맞아 고등학생 대상 ‘오픈 사이언스’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06 14:33: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학교가 2022 UN 세계기초과학의 해를 맞이해 오는 8일 ‘한남대학교와 함께하는 2022 기초과학 H-BRIDGE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는 국제연합(UN)이 지정한 세계 기초과학의 해로, 유엔은 한남대 체험행사가 열리는 8일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에서 세계 기초과학의 해 공식 선포식을 연다.

한남대가 교내 제2체육관과 메이커스페이스 일원에서 개최하는 이번 ‘오픈 사이언스’ 체험행사는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기초과학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는 취지로 생명나노과학대학 소속 6개학과(생명시스템과학과, 식품영양학과, 화학과, 간호학과, 스포츠과학과, 바이오제약공학과)가 참여한다.

참여학과들은 해당학과 전공 소개와 함께, 생명시스템과학과는 ‘교수님이 들려주는 기초과학 이야기’를 비롯해 동물, 식물, 곤충 등 관찰체험 등을 할 수 있으며 전공체험으로 ‘파이펫 정량측정’ 이벤트 부스도를 운영한다. 식품영양학과는 다양하고 새로운 연구분야 소개와 영양학 측면에서 바라본 건강체크 체험을 진행한다.

화학과는 ‘우리가 만드는 화학’이라는 이벤트 체험 부스 운영 및 각종 화학기구 및 연구분야 전시회를, 바이오제약공학과는 전공분야 특강을 기획했다. 간호학과는 혈압측정과 혈당측정, 인체 해부모형 관찰 등 각종 체험존을, 스포츠과학과는 운동과 체중조절을 주제로 체성분 분석, 코어운동, 스포츠테이핑 등의 체험존을 각각 운영할 예정이다.

이 같은 체험행사는 전국 27개 대학에서 다양한 형태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강원·충청권에서 한남대를 비롯한 고려대 세종캠퍼스, 카이스트, 충남대 등 6개 대학이 참여한다.

박진숙 생명나노과학대학 학장은 “과학발전을 견인하기 위해서는 기초과학의 강화가 중요하며 대학은 기초과학 진흥의 중심이 돼야 한다"며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에서 기초과학 활성화를 촉진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