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운영으로 서산시민의 마음을 보듬다...
- 우울 고위험군 적극 발굴 및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 확대 -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7-12 09:29:22
[서산•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충남 서산시가 취약계층 등 시민의 정신건강과 심리회복을 위해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운영에 나섰다며 정신 상담이 필요한 지역주민에게 직접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후 관리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안심버스는 ▲정신건강 평가(우울척도 검사) ▲스트레스 측정(뇌파 분석 등) ▲두뇌 안정화 프로그램 운영(두뇌 컨디션 개선 기기) ▲현장 심리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시는 지난해 보건복지부 주관 마음안심버스 운영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난 11월부터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해 총 966건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위험군 47명을 발굴·관리했다며 시는 취약계층이 거주하는 저소득층 아파트 등 8개소와 협약을 통해 정기적으로 버스를 운영 중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4월에는 운산면 산불 재해 지역에 현장 상담소를 운영해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 상담 등 심리 회복 지원을 추진했으며 또한, 마음안심 버스와 어르신의 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해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각종 다양한 마음심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앞으로도 유관기관 협력과 각종 대상자 발굴 노력을 통해 대상자를 넓히고 서비스 질을 높일 계획이라며 정신보건위생과장은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