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와 함께 생각 쑥쑥! 마음 튼튼!
- 나는 괴물이다‘최덕규’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7-14 16:10:4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강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경순) 원아 71명은 7월 13일(수) 그림책 작가(최덕규)를 초청하여 그림책 이야기 들려주기, 동화공연, 가면 만들기, 역할극, 작가 싸인받기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작가와의 만남 하루 전에는 각 반 별로 최덕규 작가의 그림책을 읽어보고 질문하고 싶은 내용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 후 질문 목록을 만들어 보기도 하였다.

작가의 공연을 보고 난 후 유아들은 “동화책도 재미있지만 공연으로 보니까 더 재미있어요!",“나 다시 동화책 읽어 볼래요"하며 책에 관심을 가지고 흥미로워 하며 괴물 가면을 자유롭게 만들어 “나는 도깨비다!"하며 친구들과 함께 역할극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동화작가와의 만남을 통하여 동화에 대한 흥미가 증진되고 인성 및 감성을 함양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책 속에 있는 다양한 정서를 직접 체험해보면서 올바른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되며 지속적으로 유아의 독서 습관을 만들고 정서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놀이 활동 중심으로 다양한 독후 활동을 실시하고자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