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 VR체력증진 운동 프로그램 진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7-15 12:39:00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은 서구체육회와 연계해 이용 어르신들의 낙상 예방 및 균형감각 증진을 위한 ‘VR 체력증진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9월까지 주 1회, 총 13회 진행되는 VR 체력증진 프로그램은 ‘닌텐도 링피트’를 활용해 가상현실 체험 및 전신운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화면상 캐릭터가 움직이는 가상현실을 체험하기에 지루하지 않은 운동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사전·사후 검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화면을 보며 운동을 하고 화면상에서 직접 움직이는 모습이 보여 너무 재밌고 흥이 난다. 재미와 건강, 두가지 토끼를 잡고 있는 것 같다"고 말하며 프로그램 진행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광주서구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닌텐도를 활용한 운동프로그램이 낯설고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지만 어르신들께서 열심히 참여하시고 즐거워하셔서 다행이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르신의 노년기 삶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