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설관리공단, "제1회 인권경영위원회" 회의 개최
누구도 차별받지 않는 사회, 누구나 존중받는 사회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7-17 12:13:4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7월 12일 공단 회의실에서 인권경영 추진현황 점검을 위한 2022년도 제1회 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기관의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인권침해 발생을 예방하고, 인권을 존중하고 보장하는 것을 우선으로 인권친화적 활동 수행과정을 점검하기 위한 협의체로, 지난 2019년 1월 최초로 구성되었으며 공단임원 및 노동조합대표 등 내부위원 4명과 교수, 변호사를 포함한 외부위원 3명 등 총 7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회의는 공단 일반현황 업무 보고를 비롯해, 금년도 인권영향평가실시에 따른 평가 일정 및 인권영향평가체크리스트 점검 등 인권영향평가 실시 계획안을 심의하고, 기타 공단 인권경영에 관한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그간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오랜 기간 지속됨에 따라 대면회의 개최에 제약이 있었던 인권경영위원회는 이번 회의를 기점으로 향후 보다 활발한 인권경영활동 추진을 다짐하였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인권경영위원회를 통해 공단뿐만 아니라 나아가 지역사회의 인권존중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