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의원, 대전시당위원장 출마해 기필코 정권 탈환
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 지역대의원대회 성료 “이기는 민주당 만들 것”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21 17:11: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 지역위원회(지역위원장 황운하)는 21일 중구 기독교연합 봉사회관에서 지역대의원대회를 열고, 전국대의원 선출 등 지역위 개편을 위한 당무를 처리했다.

이번 대의원대회는 오는 8월 전당대회에 앞서 조직 정비에 나선 것으로, 당원과 대의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선출직 상무위원 선임과 전국대의원 선출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

황운하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대의원대회는 승리하는 민주당, 하나 되는 민주당으로 가기 위한 출발점으로 삼아야 한다"며 “우리가 분열 없이 하나가 되고 국민과의 약속을 지켜나갈 때 민심은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통합의 가치를 강조했다.

이어 “민생이 사라진 국정에는 정치 보복, 인사 참사, 권력 사유화만이 중심에 섰다"며 “정치는 벼랑 끝에 서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생존권과 텅 빈 장바구니의 민생경제를 살리는 일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정부 여당의 책임 있는 자세를 촉구했다.

황운하 의원은 이 자리에서 차기 대전시당위원장 선출을 앞두고 출마 의지를 표명하기도 했다.

황 의원은 “민심의 바로미터인 대전에서 2년 후 총선과 4년 후 지선, 5년 후 대선에 민주당이 승리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기 위해 시당위원장에 나서고자 한다"며 “모든 민주당원들의 역량을 하나로 묶어내는 통합의 대전시당위원장이 되어 기필코 정권을 탈환하겠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지향점과 대전시당 운영에 관한 구상을 밝혔다. 황 의원은 ▲직접민주주의 확대 및 당원 지위 강화를 위한 지역위원장과 당원 간 온·오프라인 소통 활성화 ▲‘청년 아카데미’를 통한 인재 육성 ▲전문적 당원 교육을 통한 당원역량 강화 등을 추진과제로 내세웠다.

황 의원은 “민주당의 뿌리인 지역위원회에서 시작되는 정신과 열정은 시당을 넘어 중앙당의 새로운 가치와 시대정신으로 피어날 것"이라며 “승리하는 민주당, 하나 되는 민주당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 순서로 지역대의원 일동은 결의문 낭독을 통해 정부의 경찰권 장악에 대한 행태를 비판하며 이를 저지하기 위한 범국민적 행동에 나설 것을 결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