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홈페이지 전면 개편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주민 누구나 편리하게 접근,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29 00:02: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28일 구청에서 구 홈페이지 전면 개편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서철모 구청장을 비롯하여 서구의회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사업 내용과 추진 일정, 현재까지 추진현황에 대해 보고하고 의견 수렴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서구는 지난 2014년 대표 홈페이지 구축 후 8년 만에 전면 개편 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표 홈페이지를 포함한 67개 사이트를 통·폐합하여 11개 홈페이지로 재구축 진행 중이다.

세부 내용으로 ▲최신 웹디자인 트렌드 및 기술을 반영한 디자인 개선 ▲반응형 웹 서비스 적용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워드 클라우드 구현 ▲사진, 영상 등 디지털자료를 기록한 미디어아카이브 시스템 구축 ▲교육, 행사, 공연, 시설대관 등 예약이 가능한 통합예약시스템 구축 ▲주민참여예산제 홈페이지 구축 ▲서버 등 노후 기반 시설 교체 등이다.

구에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나온 여러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11월 내 해당 용역을 완료하고 12월 내 새로운 홈페이지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주민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