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영유아 성장발달 지원을 위한 6개 국어 표준 정보집 발간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04 10:56: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는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표준 정보집을 다국어 형태로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OECD 국가 중 최하위(0.81명)로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검진결과 심화평가 권고 대상이 매년 증가 추세로 나타나 사회적 관심과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

또한 지난 해 보육기관 2,656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545명 중 85.9%는 “코로나 마스크 사용이 영유아 발달에 영향을 준다"고 답했고, 이 중 78.7%는 “언어발달 지연에 영향을 미친다"에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공단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표준 정보집을 한국어를 비롯하여, 다문화 가정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어, 베트남어, 필리핀어로 제작하여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보육현장에 전파할 예정이다.

발간 된 파일은「건강인(홈페이지) < 건강iN < 임출산육아 < 육아」로 접속해서 확인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정보집에는 영유아 건강검진, 발달선별검사, 정밀 검사비 지원제도와 언어발달 지연 예방을 위한 전문가 조언을 특별 콘텐츠로 수록했다.

최옥용 본부장은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영유아 건강에 대한 사회 전반적인 관심과 건전한 보육환경 조성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정보집 내용이 영유아를 보살피는 보호자와 보육 교사는 물론이고, 다문화 가정에 이르기까지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