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국가주요시설 테러 대비 훈련 실시
2022 을지연습 일환 ‘월평정수장’ 무인기 타격상황 설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8-24 17:01: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24일 월평동 소재 월평정수장에서 국가주요시설 테러 대비 실제 훈련을 실시했다.

2022년도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훈련에서는 대전·충남 지역에 침투한 무인기(드론)가 월평정수장을 타격할 예정이라는 정보를 입수한 상황을 설정하고, 관·군·경이 월평정수장을 안전하게 방호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월평정수장은 ‘다’급 국가보안시설로 공격을 받아 피해을 입을 경우 대전 서구, 유성구 지역을 비롯해 중구 일부지역의 급수가 끊기는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

이날 훈련에는 서구청을 비롯해 군, 둔산경찰서, 서부소방서, 월평정수사업소 등이 참여했으며 드론, 소방차, 순찰차, 구급차 등의 장비가 동원됐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이번 훈련의 목적은 적의 국가중요시설 테러 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국민 생활과 밀접한 국가중요시설에 대한 방호 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