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수하천 기본계획 주민설명회 개최하는 파주시
이창희 | 기사입력 2022-09-08 11:35:12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파주시가 '친수하천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주민설명회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일 갈곡천이 포함된 법원읍을 시작으로 문산천, 공릉천, 퇴골천 등 해당 읍·면·동 주민들에게 설명했으며 15일까지 순차별로 설명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12월 착수한 '친수하천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대상지인 공릉천 등 친수공간 활용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시민들이 문화와 여가 활동 장소로 활용할 수 있는 종합적인 계획을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파주시는 활용가능한 친수공간 구역을 선정하고 구역별 시설배치계획 등 기본구상을 도출함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친수공간에 대한 계획을 마련하고 향후 공모사업이나 국도비 예산확보 등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파주시는 하천관리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그에 따라 친수공간 및 친수이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하천과 주변지역의 현황 조사, 각종 연계 사업 개발계획 현황 분석, 유휴부지 조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