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2022 군장병 e스포츠대회’ 개최
오는 27일 호남대 아레나서 16팀 64명 배틀그라운드 ‘열전’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9-16 22:09:56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호남대학교와 제31보병사단이 주최하고 하나은행 호남지역본부가 후원하는 ‘2022 군장병 e스포츠대회’가 오는 27일 호남대 아레나와 게이밍 룸에서 개최된다.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 주관으로 제74주년 국군의 날(10월 1일)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MZ 세대의 문화로 자리잡은 e스포츠를 통한 병영 문화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본선에 진출한 총 16개 팀 64명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배틀그라운드 종목 전체 3라운드로 진행되며 BSC Season 6 포인트 합산 50점 이상이 된 팀이 우승을 차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승팀과 2위팀에게는 31사단 자체 시상과 포상이 주어지며,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배틀그라운드 프로팀 선수 사인 기념품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지난해 호남대학교와 31사단의 군학협력 MOU를 통해 열리게 된 이번 대회는 e스포츠산업학과 이준혁(2학년) 학생과 이윤범 배틀그라운드 전담코치의 중계로 유튜브 채널 ‘호남대TV’를 통해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한편 호남대학교는 2020년 4년제 대학 최초로 e스포츠산업학과를 개설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지원하는 ‘광주이스포츠교육원’ 운영기관이기도 하다. 광주시 광산구청장배 이스포츠대회, 고교최강전, 호남제주 대학 이스포츠 대회 등을 개최하는 등 대회 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초·중·고 학생들의 학교 활동 등을 지원하기 위한 ‘꿈꾸는 공작소’를 광주시교육청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022년 광주교육연구정보원 ‘현장 전문가와 함께하는 진로 탐색’, 2021년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명인명장 e스포츠’ 프로그램 등 이스포츠 저변확대와 문화 향유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