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성과 달성
대회 참가 역대 최고의 성과 달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19 13:59: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2년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대전시교육청 대표로 참가한 학생들이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전국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지난 5월 대전상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로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 등 4개 학교 학생들로 총 123명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을 대표하여 참가한 학생들은 전국 시도교육청을 대표로 참가한 학생들과 열띤 경연 및 경진을 펼쳤으며, 16개 종목 중 3개 종목에서 1위를 차지함으로써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두어 대전 특성화고등학교의 위상을 드높였다.

9월 17일 11시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각 종목 1위 수상자가 참석하는 시상식(메달수여식)이 열렸다.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는 배성근 대전광역시부교육감이 입상자들에게 직접 메달을 수여했으며, 입상한 학생들과 지도교사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달했다.

또한 환송사를 통해 입상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17개 시도교육청을 대표로 참가한 학생들은 모두가 승리자이며, 열정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한다면 우수한 기업에 취업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대전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17개 시도교육청이 함께 힘을 합쳐 준비하였기에 올해 대회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꿈과 끼의 경연장·축제의 장이 될 수 있었으며, 내년에도 경상남도에서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