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사)AI프렌즈와 업무 협약 체결
미래도시 구축을 위한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 기틀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19 14:10: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16일 구청에서 사단법인 AI프렌즈와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데이터 활용체계 구축, ▲선도적 데이터 기반 행정 협업 모델 발굴 및 운영,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민·관·연·학 협력체계구축 등 인프라 구축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정용래 구청장은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혁신 행정 서비스 모델을 발굴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며, “디지털 전환을 통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미래도시 유성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AI 프렌즈는 대덕연구단지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산·학·연 중심의 비영리 연구모임으로 시작해, 현재 학술 세미나와 각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사회가 필요로 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산업체와 기술 협력을 이루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