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박석연 유성구의회 의원, 유성구 의용소방대 지원조례 대표발의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9-20 15:52: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박석연 의원이 주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온 의용소방대원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적 방안마련에 나섰다.

20일 제258회 정례회 제1차 사회도시위원회에서 박석연 의원은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앞장서온 의용소방대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대전광역시 유성구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였다.

이번 조례의 주요내용으로는 의용소방대 활동 지원범위 및 지원절차에 관한 사항, 보조금 지도·감독 및 반환에 관한 사항, 포상 및 기타 준용에 관한 사항 등이 있다.

의용소방대는 화재진압·구조·구급등의 업무와 화재예방, 산불진압, 자연재해 지원활동 등 각종 재해·재난 발생시 헌식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 민간방재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박석연 의원은 “그동안 열악한 환경에서 주민을 위해 봉사해온 의용소방대가 제대로 된 지원을 받지 못해 안타까웠다"며 “이번 조례안을 근거로 의용소방대의 활동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을 강화하고 대원들의 사기진작을 통해 더욱 안전한 유성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