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2 가을 한밭대 수통골 문화축제’ 개최
대학과 지역, 학생과 지역민이 함께 꾸려나가는 풍성한 가을 축제의 장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30 21:06:4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오영식) 지역사회상생센터는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대전 유성구 수통골에서 문화예술행사를 통해 지역민과 소통하는 ‘2022 가을 한밭대 수통골 문화축제(이하 한수제)’를 연다고 밝혔다.

가을 한수제는 ‘수통골 음악산책’ 콘서트(총기획·예술감독 한밭대 길민호 교수)로 펼쳐지며, 같은 기간 수통골 만남의 광장에서는 ‘2022 한밭대 포토에세이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도 열린다.

개막식 및 포토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1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수통골 야외무대에서 진행되고, 시상식에서는 대상 2명, 우수상 6명, 장려상 10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며, 이어지는 ‘한수제 소망나무 행사’를 통해 한수제의 개막을 축하한다.

‘수통골 음악산책’ 콘서트는 축제기간 내 매주 토요일마다 오후 1시에 수통골 야외 공연장에서 열리며, 출연진으로는 한밭대 공연동아리 ‘백색소음’, 수통골 지역주민이 단원으로 활동하는 ‘보이스팩토리 아우라’, 유성구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공존’ 등 한밭대-유성구-수통골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해 감동의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오는 15일에는 한밭대학교 아트홀에서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공연을 준비하는 등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밭대 김용철 지역사회상생 센터장은 “2022년 봄 한수제는 유성구-한밭대-수통골이 함께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었다"며 “지역주민과 학생, 기관들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이번 가을 한수제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