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감사와 응원’ 다양한 행사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0-06 17:24: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2년 제11회 제대군인주간 (10월 4일~7일)을 맞아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였다.

‘제대군인 주간’은 국가보훈처 주관으로 제대군인의 자긍심 고취, 제대군인에게 감사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과 안정적 일자리 제공을 위해 2012년부터 매년 10월 둘째 주를 지정해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제대군인법 개정을 통해 법정 기념행사로 격상, 제복 근무자를 존중하고 예우하는 범국민적 캠페인을 추진하는 일환으로 진행됐다.

주요행사는 첫째 날인 4일, 제대군인 멘토 대상 감사인사 및 격려간담회를 시작으로 둘째 날인 5일,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제대(예정)군인 30여명을 대상으로 ‘멘토와 함께하는 팸투어’ 행사를 진행하였고, 셋째 날인 6일에는 ‘제11회 제대군인주간 온라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해 구인 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을 연결하여 면접 및 채용을 추진했다.

또한 제대군인주간 분위기 조성과 응원을 위해 대전 지하철 4개역과 유성온천사거리 전광판, 대전시 버스정류장 전광판에 캠페인 동영상과 포스터를 게시하여 국가에 헌신한 제대군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

대전지방보훈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대군인주간 행사를 통해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이 보람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