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고양소방서 소방합동훈련 실시
이창희 | 기사입력 2022-10-27 13:17:14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고양특례시가 26일 시청 체육관 앞에서 시청 전 부서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소방서와 함께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건물 내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신속한 초기 진압 등 사고 대응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훈련 순서는 화재신고를 시작으로 긴급대피, 초기 화재진압, 피난유도 및 소방대 진입유도, 부상자 구출 순으로 이어졌으며 심폐소생술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이번 훈련에는 실제 화점에 분말소화기와 옥내소화전을 직접 분사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직원들이 초기 진압상황을 실제로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로부터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훈련을 통해 전 직원의 대응능력을 강화시킬 것"이라며 "평시 안전조치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