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 제101차 정례회의 개최
이창희 | 기사입력 2022-10-27 16:35:18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경기도북부시·군의장협의회가 26일 포천시 소재 한화리조트 회의실에서 제101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영식 협의회장을을 비롯해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경기북부 8개 시․군 의장이 참석했으며 제100차 정례회의 상정안건 및 처리결과, 활동사항 등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안건을 심의했다.


이날 정례회에서는 ▲전반기 임원(부회장) 선출의 건 ▲의정활동 우수의원 포상의 건 ▲차기(102차) 정례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등이 상정돼 의결됐으며 부회장으로는 동두천시 김승호의장이 선출되고, 차기 정례회 개최지도 동두천으로 결정됐다.


김영식 회장은 "경기북부지역의 발전을 위해선 여기 모인 경기북부시군의회 의장들의 다양한 연대활동이 지속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면서 "꾸준한 소통과 협력으로 경기북부 시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한 건설적이고 전문적인 방안을 모색하자"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경기북부의 현안사항에 대해 한목소리를 내며 소외된 경기북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 의장들로 구성됐으며 2개월에 한번 정례회를 개최해 시·군의 현안사항과 애로사항을 논의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