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활동 시작,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책연구회’ 첫 번째 특강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0-28 16:01: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책연구회’가 제9대 의회 의원 연구단체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책연구회’는 대표 의원인 박석연 의원을 비롯해 인미동 부의장, 송재만 의원(사회도시위원장), 하경옥 의원 등 총 4명의 의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날 첫 번째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시대로 전환하는데 발맞춰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기반의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정책집행을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했다.

먼저 이부일 대표이사(인사이트마이닝)가 진행한 특강은 ‘공공데이터의 이해와 분석’이라는 주제로 빅데이터를 이용한 데이터 기반 행정의 활성화 및 데이터 활용역량 강화 방법에 대해 강의하고 의원들이 직접 빅데이터 활용법을 시연하는 등 실무위주로 진행됐다.

특강을 마친 후 의원들은 “최근 혁신과 변화의 원천이자 핵심기술로 평가 받고 있는 빅데이터 관련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추세라 지자체 차원의 활용 역량은 더욱 중요해질 전망"이라며 “앞으로 공공빅데이터의 활용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