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제13회 유성국화전시회 성료
4주간 개최된 국화전시회, 55만 명이 방문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1-07 10:00: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지난달 8일부터 4주간 개최한 국화전시회가 55만 명이라는 방문객의 발길을 끌며 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구는 이번 전시회를 코로나19 규제 완화에 따라 작년보다 확대하여 열었으며, 2022년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와 연계하여 세계인과 함께하는 과학도시 유성을 홍보하였다.

‘국화꽃 향기에 실어 묻는 너의 안부’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유림공원, 온천공원 및 13개 동에 50여 종의 국화 17만 본(7천만 송이)과 국화조형물 1,000여 점, 디지털산책로, 국화정원, 충남대·한밭대가 참여하는 학생 미술작품, 풍경화 및 세밀화, 수석 및 국화분재 등이 전시되었다.

또한, 구는 방문객들의 먹는 즐거움을 위하여 먹거리 판매부스 및 푸드트럭을 운영하였으며, 각종 연계행사도 함께 개최하여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특히, 전시회장을 가득 채운 국화는 유성구 직원들이 1년 동안 직접 재배해 운반, 설치까지 모든 작업을 손수 진행하였기에 그 가치가 더욱 크다고 볼 수 있다.

한편, 구는 이번 전시회를 추진하며 교통문제 등의 불편사항과 각종 시행착오를 분석하고 개선하기 위하여 국화전시회 성과분석 용역을 진행 중이며, 11월 중 나오는 최종 결과를 통해 향후 전시회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맞이하는 국화전시회여서 주민 반응이 좋았다"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유성구민뿐만 아니라 대전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