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우리 학급 소리책 만들기 공모전’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1-10 14:17: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2022학년도 우리 학급 소리책 만들기 공모전’을 2022년 10월 24일부터 11월 10일까지 동부 관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학급의 전체 학생이 읽기 활동을 하며 녹음 파일로 만든 소리책 작품을 담임교사가 응모하는 대회로, 교과서 제재뿐만 아니라, 그림책, 동화책, 한 학기 한 권 읽기책, 문학 작품 등 다양한 읽기 자료를 활용하여 연중 읽기 프로젝트를 수행한 과정이 드러나도록 운영했다.

‘우리 학급 소리책 만들기 공모전’은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특색 및 중점사업으로, 학습지원대상 학생을 포함하여 모든 학생이 문해력 향상을 통해 기초학력을 신장시키고 나아가 읽기를 즐겨 하고 공동체 의식 및 학습동기를 고취하려는 기획 의도가 담겨 있다.

본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은 총 62편으로,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다양한 학급의 소리책을 통해 읽기가 신나고 즐거운 활동임을 실감할 수 있고, 공모전에 참가한 초등교사들의 사례보고서에는 학급의 모든 학생들이 함께 만든 작품이어서 더욱 값지고 의미있는 활동이었다는 소회가 실려 있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공모전의 총 응모 62편 중 우수작 25편을 선정하여 12월말에 우수 지도교사에 대해 교육장 표창을 시행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문해는 일상생활 및 교과학습, 의사소통의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이다. ‘2022학년도 우리 학급 소리책 만들기 공모전’을 통해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생들의 문해력 향상 및 기초학력 신장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