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드림스타트, ‘집!콕!요리교실’ 프로그램 실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요리키트 및 도서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1-17 11:24: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이달 17일부터 3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대상 한부모·다자녀·다문화 가정의 아동 50여 명을 대상으로「집!콕! 요리교실」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집!콕! 요리교실」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대상 아동 가정에 돈가스 및 수제비 만들기 키트 등을 제공하여, 양육 여건의 어려움으로 대면 교육 참여가 어려운 한부모·다자녀·다문화 가정의 아동들이 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요리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관련한 도서를 제공하여 제철 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식단과 편식하는 아동을 위한 조리 기술 등을 부모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부모와 함께 재료 손질과 조리를 하며 소통하고, 결과물을 통해 성취감과 보람을 느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양육 여건 등으로 소외당하는 아동 없이 모든 아동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전 동구 드림스타트는 0세에서 만 12세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아동복지 프로그램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분야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