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텃밭 수확 농작물 푸드뱅크 기부’ 나눔 실천
공영도시농업농장 수확 무 1,500개, 배추 1,500포기 기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1-21 12:02: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18일 유성구 복용동 공영도시농업농장에서 자원봉사자 30여 명과 함께 수확한 무 1,500개, 배추 1,500포기를 푸드뱅크(대전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농작물은 공영도시농업농장의 자투리땅을 활용해 시에서 직접 재배·수확한 것으로, 푸드뱅크를 통해 지역 내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대전시는 도심 속에서 농업의 공익기능과 공동체문화 확산을 위해 수확한 농산물을 매년 기부하고 있으며, 올해도 감자 800kg과 고구마 200kg을 기부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정성껏 가꿔 수확한 농산물을 이웃과 나눌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공영도시농업농장을 통해 사라져가는 공동체문화를 복원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부터 대전시가 운영하고 있는 공영도시농업농장은 텃밭 분양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동체문화를 체험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매년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