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한밭대, 지진대피 현장훈련 통해 재난 대응역량 고도화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11-23 16:50:20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 교육과 재난 대비태세 점검 등 매뉴얼에 기반한 훈련 진행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지난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5일간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추진하는 가운데 23일 대학본부에서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리히터 규모 6.5 지진발생을 가정하여 건물 밖으로 대피하고 △건물 출입금지 조치 △가스․전기 차단 △구조물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실제 대응상황에 준하는 훈련을 진행했다.

대학본부의 전 직원이 대피한 가운데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 교육과 재난 대비태세 점검 등 매뉴얼에 기반한 훈련을 진행하여 재난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했다.

특히 한밭대학교는 지난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금년에는 대학 구성원의 안전문화의식을 고취하고자 4회 토론훈련, 2회 현장훈련, 24개 분야 재난에 대한 영상교육을 추진 중이다.

훈련을 주재한 오용준 총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하여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대응 역량을 고도화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