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혁신교육지구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3년간 44개 사업 682백만 원 투입, 사업 성과 공유 및 소통의 시간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2-19 10:42:1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지난 17일 구청에서 마을교육공동체, 교육전문가, 교사·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서구 혁신교육지구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혁신교육지구사업 추진현황 보고 ▲꿈동아리 댄스 공연 ▲7개 단체의 성과 및 소감 발표 ▲100여 점의 성과물 전시로 구성됐다.

또한, 지난 3년간 열심히 달려온 서구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성과를 주민 및 사업 참여자가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통해 혁신교육지구사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활성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서구 혁신교육지구는 지난 2019년 11월 대전시교육청 및 서부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이후, 3년 동안 44개 사업에 682백만 원을 투입하여 마을과 학교, 지역자원을 연결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은 “학교 밖에도 이렇게 다양한 교육이 있는지 몰랐다"라며, “생각보다 참신한 프로그램이 많아 내년에는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그동안 서구 혁신교육지구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서구형 혁신교육지구의 발전을 위해 2기 사업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