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일자리지원센터, 청년취업 전담창구 운영
대전 서구에 이런 일(JOB)이?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2-31 10:09: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청년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에 집중하고자 서구 일자리지원센터 내에 청년취업 전담 창구를 운영한다.

청년전담창구는 전문직업상담사가 상시근무ㆍ운영으로 일자리 상담·알선·취업까지 One-Stop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2022년 10월 운영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대략 두 달간 1,020건에 구직상담을 통해 85명이 일자리를 알선 받았으며, 청년 21명이 이안과병원, 건양대학교, ㈜에너넷 등 취업에 성공하였다.

또한, ‘어떤 일을 해야할지? 무슨 일을 잘할 수 있는지?’ 막막한 청년들에게 직업심리검사 등을 실시하여 구직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며 이력서·면접 관련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청년들에게 안정적 일자리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힘찬 서구가 되겠다"고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은 대전 서구 일자리경제과(☎042-288-2490~1)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